서강대 SSK연구단 레메디아(ReMedia), ‘미디어 리터러시 가족 캠프’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7-04 14:00 조회2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 SSK연구단 레메디아(ReMedia), ‘미디어 리터러시 가족 캠프’ 성료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SSK연구단 레메디아(ReMedia)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6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양일간 서강대학교 캠퍼스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가족 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의 건강한 이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미디어가 가족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성찰하며, 가정 내 의사소통과 협업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첫째 날에는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각각 미디어 리터러시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요즘 아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영상’을 중심으로, 이를 어떻게 지도하고 건강하게 소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도 모색했다.
둘째 날에는 가족이 함께 주제를 정해 직접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 활동이 진행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촬영과 편집을 수행하며 하나의 영상을 완성하는 과정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 협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서강대학교 SSK연구단 ReMedia 연구책임자 조재희 교수는 “가족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자녀는 자기표현력을, 부모는 자녀의 미디어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며 “이러한 경험이 가족 간 신뢰와 소통을 강화하고,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ReMedia 연구단은 앞으로도 가족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가족 중심의 미디어 교육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